반응형
안녕하세요, 단데입니다! 😊
블로그나 유튜브로 광고 수익을 얻으려고 하다 보면 여러 가지 광고 용어들을 접하게 됩니다.
오늘은 주로 접하게 되는 대표적인 광고 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RPM (Revenue per Thousand Impressions)
RPM은 1,000건당 수익을 의미합니다. 광고가 1,000번 노출되었을 때 발생하는 수익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가 포함된 페이지가 100,000번 노출되었을 때 1,000,000원의 수익을 얻었다면, RPM은 10,000원이 됩니다. - CPC (Cost per Click)
CPC는 클릭당 발생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예를 들어, CPC가 10원인 광고가 1,000번 클릭되었다면, 총 광고 비용은 10,000원이 됩니다. - CPM (Cost per Mille)
CPM은 광고 1,000건 노출당 발생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10,000번 노출된 광고의 CPM이 5원이라면, 총 광고 비용은 50,000원이 됩니다. - Ad Impressions (노출수)
광고가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횟수를 의미합니다.
이상 대표적인 광고 용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육아휴직 급여 완벽 총정리 (0) | 2023.09.13 |
---|---|
2024년 다자녀 가구 혜택 총정리 (0) | 2023.09.06 |
구글 검색 색인 서치 콘솔(Search Console) 등록하기 (1) | 2023.04.26 |
무료 썸네일 만들기 사이트! 미리캔버스 (0) | 2023.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