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RPM? CPC? CPM? 광고 용어 알아보기

단데 2023. 4. 24. 03: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단데입니다! 😊

 

블로그나 유튜브로 광고 수익을 얻으려고 하다 보면 여러 가지 광고 용어들을 접하게 됩니다.

 

오늘은 주로 접하게 되는 대표적인 광고 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RPM (Revenue per Thousand Impressions)
    RPM은 1,000건당 수익을 의미합니다. 광고가 1,000번 노출되었을 때 발생하는 수익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가 포함된 페이지가 100,000번 노출되었을 때 1,000,000원의 수익을 얻었다면, RPM은 10,000원이 됩니다.


  2. CPC (Cost per Click)
    CPC는 클릭당 발생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예를 들어, CPC가 10원인 광고가 1,000번 클릭되었다면, 총 광고 비용은 10,000원이 됩니다.


  3. CPM (Cost per Mille)
    CPM은 광고 1,000건 노출당 발생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10,000번 노출된 광고의 CPM이 5원이라면, 총 광고 비용은 50,000원이 됩니다.


  4. Ad Impressions (노출수)
    광고가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횟수를 의미합니다.

 

이상 대표적인 광고 용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